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테슬라 윈터타이어 장착 후기 -Bridgestone

선한부자 벨리곰 2023. 1. 13. 16:15

안녕하세요. 벨리곰입니다.

올해 겨울은 유난히 덜 춥게 느껴지네요. 이제 겨울은 지나가고 봄이 오려나... 싶었는데요... 아직 한 방 남은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2023년 1월 14일-15일에 엄청난 폭설이 예상된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그래서 급하게 와이프 차의 타이어를 윈터타이어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 달 전쯤 폭설 때문에 스노체인도 구비하였으나 겨울철 눈길에서는 윈터타이어가 최선의 선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윈터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윈터타이어_브릿지스톤(Bridgestone)

 제가 선택한 윈터타이어는 브릿지스톤 브랜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윈터타이어는 Bridgestone Blizzak, Continental Wintercontact, Hankook Winter, Kleber Krisapl, Michelin, Petlas sonwmaster, Pirelli Cinturato, Semperit speed grip, Vredstein Wintrac pro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윈터타이어 어떤 브랜드가 좋냐고 물어보니, 윈터타이어는 용도가 겨울용 눈길에서 미끄러지지 않기 위함이 목적이기 때문에 어떤 브랜드나 거의 비슷비슷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윈터타이어 구매 시 나중에 보관까지 해줄 수 있는 업체를 먼저 찾고 그 후 브랜드를 선택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포스팅으로 윈터타이어 교체 후기에 대해 글을 써야겠다고 마음먹으니 윈터타이어 브랜드 중 어떤 윈터타이어가 좋은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윈터타이어에 대해 조사를 해보니.... 브릿지스톤 윈터타이어가 순위 1등이더군요.

 

윈터타이어 1순위_브릿지스톤(Bridgestone)

2022 Tyre Reviews Winter Tyre Test

각 회사별 윈터타이어를 조사해서 테스트 결과 브릿지스톤 윈터타이어가 순위 1등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브릿지스톤을 제가 선택한 게 아닙니다. 집 근처이면서 윈터타이어를 보관해 줄 수 있는 업체에 연락해서 물어보니 브릿지스톤이 있다고 하셔서 그냥 선택했습니다. 타이어 직원분이 전화로 브릿지스톤이라고 말씀하셨을 때 사실 처음 듣는 브랜드라서 걱정 많이 했습니다. 제가 아는 한국타이어, 미쉘린, 피렐리, 금호 타이어 이런 브랜드를 말씀해 주셨으면 선뜻 받아들였을 텐데요. 브릿지스톤이라고 하시길래 그냥 가성비가 좋은 윈터타이어구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집에 와서 검색하고 찾아보니 윈터타이어 중에서는 1위를 하는 브랜드였네요. 

 

테슬라 윈터타이어 장착

테슬라 모델3 윈터타이어 장착(브릿지스톤)

 이번주 폭설이 내린다고 하여 급하게 윈터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다행히 매장에 윈터타이어가 준비되어 있어서 빠르게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타이어는 매장에서 소중하게 보관해 주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어디에 보관하냐고 물어보니 매장 천장 측에 보관할 수 있는 창고가 있기 때문에 햇빛, 비, 습기 등 걱정하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선택한 매장은 드래건 타이어(DRAGON TIRE)입니다. 매장에 전화해서 테슬라 모델 3이고 18인치 타이어인데 윈터타이어 교체 가능할까요 물어보니 브릿지스톤 윈터타이어 (235/45R 18) 있다고 하셨습니다.

교체 비용은 현금가격 85만 원에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현금영수증 가능합니다. 카드로 하면 수수료 때문에 몇 만 원 올라가더군요. 그리고 타이어 보관 비용은 1년에 5만 원이라고 하셨습니다.

 윈터타이어 교체하고 집에 오니 드래건타이어에서 카톡이 오더군요. 앞으로 위치교환/ 펑크/ 편마모 점검 무상으로 가능

제 와이프는 주행 키로수가 많아서 자주 위치교환을 해야 하는데 이제 무료로 위치교환 할 수 있어 더욱 메리트가 있네요.

대략 키로수가 1만 킬로쯤 도래하였을 때 방문하여 체크받고 위치 교환하면 된다고 하네요.

드래곤타이어

겨울철 눈길에서는 윈터타이어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스노체인도 구매하였지만 설치 시 번거롭고, 설치 시 40km/h 이상 달릴 경우 파손될 수 있다고 하니 스노체인도 비효율적이더군요. 그리고 스노체인을 장착하여도 윈터타이어만큼 효과가 없기 때문에 결국 윈터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이번주 폭설 조심하시고 모두 안전 운전하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 눌러주세요~

 

관련기사

 

[겨울철 필수] 스노우 타이어/ 스노우 스프레이/ 스노우 체인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눈이 많이 와서 출퇴근 시간에 접촉사고를 자주 목격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5중 추돌사고를 목격하니 눈길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스노우 타이어 혹은 스노우 체인에 대해 알

bellygom.tistory.com